본문 바로가기
촬영장소

KBS 주말드라마 참 좋은 시절 촬영지 경주 촬영장소

by commaTV 2024. 4. 5.
728x90
반응형

출처: 참 좋은 시절 홈페이지

 

2014년 2월에 방영하기 시작한 KBS 주말드라마인 참 좋은 시절의 촬영지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옛날 시절로 꾸며놓은 세트장이라 생각이 들정도로 정감이 가는 마을이 인상적이었는데 알고보니 천년고도의 도시, 경주에서 촬영했다고 하네요! ㅎㅎ

728x90

 

1. 신라초등학교

동주와 동원이 다녔던 학교인 신라초등학교입니다!

 

학교 지붕이 기와지붕이라 굉장히 독특합니다! ㅎㅎ

 

신라초등학교

경북 경주시 사정동 446-1

 

 

 

2. 사정동 일대

신라초등학교 뿐만 아니라 사정동의 옛스러운 골목에서 드라마 촬영을 했다고 하네요!

 

황남동과 10분 거리이니 산책겸 거닐면서 이곳저곳을 구경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사정동 황리단길

경북 경주시 사정동 67

 

 

 

3. 카페드롭탑

드라마에서 해원이 일하고 있는 카페로 나오는데요!

 

기와지붕인 것이 천년고도의 도시인 경주 느낌이 물씬 느껴집니다!

 

지금은 카페드롭탑은 운영되지 않는 것 같아요;;;

 

카페드롭탑 경주황남점

경북 경주시 황남동 첨성로 105

 

 

 

4. 황남동

시간이 멈춘 채로 존재하는 골목들이 있는 황남동입니다!

 

황남떡집이 있는 골목이 참 옛스러운데요!

 

지금은 황남떡집이 다른 곳으로 이사를 했다고 하네요!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68

728x90

 

5. 봉화로

해원이 일했던 대부업체인  '해피캐시'가 있는 곳인데요!

 

원래는 공방이라고 하네요! ㅎㅎ

 

귀빈요양원 맞은 편쪽에 위치한다고 합니다!

 

귀빈요양원

경북 경주시 봉황로 36

 

 

 

 

6. 평양냉면집

드라마에서 강동석 검사가 직원들과 점심을 먹었던 장면을 촬영한 곳이라고 해요!

 

냉면의 원조이자 3대째 내려오는 곳이라고 합니다! ㅎㅎ

 

평양냉면집

경북 경주시 노동동 81-1

 

 

 

7. 대릉원의 돌담길

돌담길을 걷는 장면이 드라마 초반에 제법 나옵니다! ㅎㅎ

 

그리고 대릉원 안에서도 촬영했다고 합니다! ㅎㅎ

 

대릉원

경북 경주시 황남동 31-1

 

 

 

 

8. 차해원네 집

차해원이 어린 시절 살던 집으로 아주 으리으리한 기와집인데요!

 

주위의 집들도 기와집들이여서 동네 분위기가 고즈넉하네요! ㅎㅎ

 

경북 경주시 첨성로 39번길

 

 

 

9. 마곡교

드라마 속에서 강동석과 차해원의 어린시절, 강동석이 차해원을 업고 걸었던 촬영장소입니다!

 

마곡교

경북 경주시 마동 638-1

 

 

 

 

촬영장소 외에도 경주는 곳곳에 유적이라 구경할 곳이 많아요!

 

경주는 맛집도 많아서 경주여행을 계획해보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ㅎㅎ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