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과 글

번아웃이 오고 난 뒤, 터닝포인트

by commaTV 2023. 6. 21.
728x90
반응형

태어나보니 흙수저,,, 그래도 어떻게든 노력하면 나아질 줄 알았다...
 
100세 시대에 결코 적지 않은 세월들을 정말 열심히 성실히 살았는데 별로 나아진 거 없는 주위환경 속에서... 

 

몇년 전, 나는 크게 번아웃이 왔다... 당시에는 그게 번아웃인지도 몰랐다...ㅠㅠ


 
더 하려는 힘도 남아있지 않은 상태...

 

될대로 대라...

 

나도 모르겠다...

 

모든 것을 포기한 상태에 이르렀던 것이다...
 


그리고 내 주위에는 이런 상황에서 해결책을 제시해줄,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줄 그 어떤 어른도 없었다...
 
 

 
 
 
 
허송세월을 보내며 아파도 아픈줄 모른채로 헤매다가 문득 생각이 들었다.

 

더이상 이렇게 살고 싶지 않고, 내 주위환경에 굴복하고 싶지도 않다고!!!
 
삶을 놓아버리고 싶을 만큼 강한 번아웃이 오고 난 뒤, 내 인생은 터닝포인트를 맞았다!
 
나는 앞만보면서 나만 열심히만 성실히만 하면 모든 것이 다 잘 될거라고 생각했던 지난 날들을 뒤로한채 나를 보살피기로 마음을 먹었다.
 
그래서 그때부터 나는 나를 살리는 방법들을 찾기 시작했다.
 
너무나도 살고 싶었기에...

 

자존감 높은 사람으로 사람답게 살고 싶었기에...
 
 
 

 
 
나는 누구보다도 소중한 사람이다!
 
나를 소중하게 여기는 것은 이기적인 것이 절대로 아니다!
 
이것을 알기까지 너무 많은 시간이 걸렸다!
 
이제부터 나를 챙기자! 나를 사랑해주자! 
 
여기까지 생각을 하고 오기까지 정말 오랜시간 헤매었고, 힘들었다...
 
그래서 나와 비슷한 상황을 겪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싶어서 이 블로그를 시작하기로 했다.
 
그러니 부디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728x90
728x90